보고서는 이런 문제 의식을 바탕으로 e-러닝의 실천 대상인 중등과정 교육현장을 대상으로 e-러닝에 대한 전반적 인식과 공유정도, 또한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소에 대한 양적인 조사와 함께 e-러닝을 실천하는 현장의 노력들을 질적 조사를 통해 알아봄으로써 향후 교육 현장에 연계되는 내실
1. e-learning의 정의 및 발달과정
1) e-learning의 정의
e-learning은 electronic-learning의 줄임말로써 인터넷을 사용하여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학자들이 e-learning에 대해 다양한 정의를 내렸는데 Khan(1997)은 e-learning은 시공간을 초월한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간 상호작용
e-러닝 사이버외부위탁(자기계발)
성희롱예방 사이버교육(자체제작)
노동부 인정 실시간
과정 당 3시간
교육수료 결과
인재개발원
서울시 인재개발원 U-지식여행 동영상
10편 당 1시간
(최대 10시간 인정)
교육수료 결과
인력관리팀
분야별 워크숍
부서 추진 직무관련 워크숍
(인력관
이러닝 시장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이러닝(E-learning)'관련 IT기기 판매는 오히려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 자료
▶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이러닝(E-learning)'관련 IT기기 판매는 오히려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학습을
1. 유-러닝(U-Learning)이란?
# Ubiquitous의 개념
-모든 현실 공간의 사물과 가상공간이 하나로 어우러져 조화 이루는 체제
-인간을 중심으로 구체화되는 컴퓨팅 환경
-신 개념의 육성을 위한 새로운 학습 환경 및 도구
# Ubiquitous의 기술
-정통부의 IT839 정책
본격적인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
-유
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코로나19와 원격교육에 대해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코로나19에 따른 국내외 원격교육 현황과 전망을 파악하고자 한다. 그리고 외국의 코로나19 대응 원격교육 활용 사례분석 및 시사점을 도출하여 포스트
Ⅰ. 대상기업 소개
1. 기업 연혁
두산인프라코어는 1937년 한국 최초의 대단위 기계공장인 조선기계자작소가 설립되었으며, 이는 한국 최고의 기계 브랜드로 평가받는 두산인프라코어 주식회사의 시초로서, 오늘날 한국 최고의 역동적 성장세를 자랑하는 글로벌 두산의 근간이 되었다. 1945년 8월 광
오늘날 21세기를 일컬어 흔히 문화의 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라고들 한다. 국가나 사회의 위상을 결정하는데 과거에는 군사력이나 경제력이 크게 작용하였으나, 오늘날에는 군사력, 경제력 외에 문화 또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렇듯 산업사회에서 지식정보화 사회로 변화하면서 문화가 가진
Ⅰ. 서 론
현재 사회적 흐름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세계 각국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시공간을 초월하여 모든 정보가 매우 빨라지고 있다. 이에 따른 교육의 여건도 학생들이 교사와의 만남에서 사이버상 교육적인 만남인 온라인 교육이 활성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인터넷을 이용하면 같은 시간
가상커뮤니티(Virtual communities)
- YES24의 경우 YES블로그와 트위터, 클럽을 통해 회원들의 의사소통을 통한 부가가치를 창조.
- 별도의 회원가입비는 없지만 이런 회원들의 의견을 도서추천시스템으로 활용하여 광고효과를 높이고 실제 이벤트를 열어 광고하여 수입을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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